IELTS 아이엘츠

IELTS readiing - 아이엘츠 리딩 시험 보는 방법!!

호닥 2023. 1. 29. 07:35

리딩 시험은. 리스닝 보고 나서 바로진행된다.

 

총 60분으로.

 

리스닝처럼 따로 답적는 시간을 주지 않고. 60분 내에 스스로 시간 분배를 잘하여

 

문제도 풀고, answer sheet에 답도 적어야 한다.

 

 

비록 시험관이 40분 남았을때와 20분 남았을 때, 10분 남았을 때 등등 얘기를 해주기는 하나,

 

스스로 시험 시간 분배를 미리 잘해놔야 한다.

 

내가 했던 방법을 써보려 한다.

 

리딩은 지문 (passage)이 총 3개이고, 각 passage 마다 12-14개의 관련 질문들이 있다.

 

 

나는. 15분-18분 안에는 한 passage를 끝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야 최소한 5분-10분 아주 잘 풀면 15분이 남을 것이고

 

그 시간 내에 답안지 옮겨적고 조금의 리뷰 시간을 가질 테니.

 

 

그래서 15분으로 계획을 짠다.

 

각자 시험 책상 오른쪽 상단에 자기의 이름과 수험번호가 적인 종이가 있지 않은가?

 

그 종이를 반으로 접는다. 그럼 뒷면의 빈 공란이 생긴다.

 

거기다가

 

15    15     15     15 이렇게 적는다.  당연히 예상하듯.. 시간 분배 계획 노트 다. ㅋㅋㅋ

 

그리고 이제.. 시간을 적어야 한다.

 

시험관이 시계를 보면서 일분뒤에 시작하겠다고 하면..

 

그 시간을 빨리 적는다.. 예를 들면.. 지금 8.39 분이고 8.40에 시작한다고 하면

 

8.40       8.55      9.10   9.25     9.40

      15         15         15      15      

 

이렇게 해 논다.

 

그럼. 이제 대충. 어떤 속도로 풀어야 할지 감이 올 거고. 너무 많은 시간을 한 패시지에 쏟아붓지 않게 될 것이다.

 

보통은. 보통은.. 첫 번째 지문이 가장 쉽다.

 

그러므로 2,3 이 어려워진다고 생각하고, 그것에 더 많은 맥시멈 20분까지 소요될걸 생각한다면.

 

내 생각엔. 첫 번째 패시지는 꼭 15-16분에 끝내길 추천한다.

 

만약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과감히 포기하라.

 

그 문제에 정체에 있다간. 그 문제에 3-4분 고민하면. 나머지 4-5문제 쉬운 문제를 버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라.

 

 

 

그리고 1 패시지를 끝내고는 내가 얼마만의 시간에 끝냈는지. 15분을 넘어선 시간이라면 얼마나 넘었는지 적는다.

 

나 같은 경우는 15 밑에다 +2 이렇게 적었다. 이것의 의미는. 패시지 한 개에 17분 걸린 거고. 난 더 빨리 다음걸 잘 풀어야 한다고

 

자신의 되새긴다.

 

 

나중에 리딩이 8을 안정적으로 찍게 되고 나서는.

 

깨달은 게.

 

내가 좋은 속도로 풀고 있다고 알게 되려면..

 

시험관이 "40분 남았습니다"라고 말할 때의 내가 무엇을 풀고 있느냐 이다.

 

나는 보통. 첫 번째 패시지 끝내고, 두 번째 패시지 질문 다 읽고   지문 두 번째 단락정도 읽을 때 꼭 저 말을 들었다.

 

보통 2,3번째 패시지중 하나는 꼭 어렵게 때문에.

 

패시지 1을 빨리 푸는 것이 중요하다. (강조 중!!)

 

 

 

아. 그리고. 제발. 모르겠는 것은 과감히 포기하라. 나중에 시간이 남을 때 돌아오면 된다.

 

 

또.. 난. 처음 시험 시작과 동시에. 3개의 지문의 제목을 모두 바로 읽었다. 분명 어려울 것이 무엇인지 감이 오기 때문이다.

 

내가 익숙한 지문들이 있을 것이고,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제목조차이해안되는 난해한 지문들이 눈에 확 들어 올 것이다.

 

미리 알고, 쉬운 패시지들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더 미치겠을 지문이 남았으니깐.

 

 

모두. 리딩 파이팅!!

 

ps.. 모두 다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지문을 바로 읽지 말고. 절대.  질문부터 읽어야 한다.

 

지금은 내가 ielts 책들이 다 집에 있어서 찍어 올릴 순 없지만. 질문의 포인트등을 동그라미 왕 쳐놓고. 매치시키는 게 중요하다.

 

 

포기하지 말고, ielts를 모두 쉽게 패스하길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