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아이엘츠/시험 후기

all of a sudden

호닥 2013. 12. 24. 08:30

오랫만에, 친구와 만들었던 , 둘만 쓰던 "아이엘츠 "공부 정보 공유를 위해 만들었던 

 

네이버 까페에 들어가 봤다.

 

 

무슨 이유에서였을가.

 

어쨌든,

 

대문을 본 순간,

 

 

사람은 언제나 목표가 있어야 한다는 말이 다시금 떠올랐다.

 

나는 아이엘츠를 공부하며 그 까페를 만들때..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서 찾은 어떤? 알지못하는 사람의 높은 아이엘츠 점수를 갖다가 붙여놨었다.

 

L 8.0 R 8.5 W 7.0 S 7.5  : 8.0

 

지금 내가 졸업한 점수와는 아무 관련이 없어보이지만.

 

사실 나의 각과목의 최고점수를 모은게 저 점수다.

 

나는 리스닝 최고로 8.0을 맞아봤고, 리딩은 8.5 롸이팅은 7.0 그리고 스피킹은 최고로 7.5 를 맞아봤다.

 

한 큐에 저점수가 같이 나온적은 없지만.  따로따로는 맞아본 나의 최고점수.

 

우연이라 하기엔 너무 신기한 저 점수..

 

 

그래서. 사람은. 그걸 이루든 이루지 못하든. 꿈을 높게 잡고, 그걸 visualise 해놓고 익숙하게 하는게 중요하다.

 

 

아이엘츠는 언젠가 모두 넘을수 있는 그 많은 산중에 하나이므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