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간호사 Nurse in Australia

애들레이드 UniSA 간호학과

호닥 2021. 12. 11. 10:13

나는 한국에서 간호학과를 나오고 일하다가, 호주에 와서 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일하다가, 현재는 의대를 다니고있다. 이런사람 많지는 않을듯싶다. 평생 공부만 하는 느낌이네. 

 

어찌됐든. 슬슬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풀어볼까.  

 

사람들이 나에게 물어본다. 왜 애들레이드로 왔냐고 시드니나 좋은 도시 많은데. ㅋㅋ  왜냐고? 영주권에 필요한 5점을 추가로 받을수 있기때문이지. 

 

나는 UniSA 간호학과를 선택했다. 왜  Flinders university 가 아니었냐고? ... 

등록금이 플린더스보다 유니에스에이 가 쪼끔 저렴했다;; ㅎㅎ

 

 

여기에 들어가면 학과 정보를 얻을수 있다. 이건 시민권/영주권자들용

https://study.unisa.edu.au/degrees/bachelor-of-nursing

 

Study Bachelor of Nursing at the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UniSA). Information for International students.

UniSA's Bachelor of Nursing provides industry-relevant, practical qualifications in nursing to prepare you for placement and your professional nursing career.

study.unisa.edu.au

https://study.unisa.edu.au/degrees/bachelor-of-nursing/int

이건 외국인용. 

 

Study Bachelor of Nursing at the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UniSA). Information for International students.

UniSA's Bachelor of Nursing provides industry-relevant, practical qualifications in nursing to prepare you for placement and your professional nursing career.

study.unisa.edu.au

 

<위치>

학교는 2학기시작하는거 없고, 일년에 한번 2월에 시작한다. 

캠퍼스는 시티 이스트 - 즉, 시티 안에 있다. 나는 처음에 애들레이드 와서 시티 안에 살아서 그냥 걸어다녔다. 처음에 와서 차도 없을거면, 난 플린더스 보단 uniSA 추천한다. 

<기간> 

총 3년이다. 하지만 나는 한국에서 간호학과 졸업했기 때문에 수업인정을 모조리? 받을수 있어서,

-1년 (3학년으로 들어감) 

-2년 (2학년으로 들어감) 

-3년 (1학년으로 들어감) 

내맘대로 고를수 있었다. 그래서? 난 2년을 했다. 왜냐고? 2년을 해야 영주권 점수 -  5점을 추가로 받을수 있다. 

 

<입학 영어점수>

https://www.unisa.edu.au/siteassets/episerver-6-files/documents/future-students/international-students/forms/table-of-international-english-requirements.pdf

간호학과 들어가려면 이제 이치밴드 7점이 필요하다. 

10년전에는 6점인가 6.5가 필요했었는데. 10년이 만들어낸 변화는 이치7점.  높네. 

난.. 영어를 너무 못했어서 (5점나왔었나?ㅋㅋ) 5점 받고 - 충격받고 한국에서 일그만 두고 필리핀도 영어공부하러 다녀옴... (이것도 나중에 다뤄봐야겠다) 

 

<수업일정>

 

어째 10년전이랑 지금이랑 수업일정이 똑같은 느낌인데..?  나 아직도 nursing contexts of practice 책 가지고 있는데.. 필요하신분 연락주세요 ㅋㅋ 

 

<등록금>

일년에 $37,700 이다. 

나는 10년전에 한 $20,000 냈던거 같은데 문제는 그땐 1200-1400원/달러 였다. 악. 

그래도 뭐 거의 1천만원 올랐으니 어마어마하게 올랐네. 

 

<입학 신청방법>

신청은

1)혼자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2) 에이전시 통해서 하면된다. 

나는 에이전시 통해서 했다. 가격은 같을테니 혼자 안해도 되고 에이전시 통해서 쉽게 하면 될거같다 

 

<짧은 결론?>

한국에서 간호학과 졸업했다면? 우리는 한국 간호학과에서 단어들이 모두 영어랑 한국어같이 쓰지 않았는가? 

쉽게 수업따라갈수 있다. 큰 문제는 (적어도 나에겐) 에세이 쓰기 였는데. 뭐 사람은 배움의 동물 아닌가. 결국 패스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