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 Australia

남호주 이름 변경 신청완료

호닥 2021. 12. 5. 17:46

호주에서 한국이름을 가지고 10년동안 살았다.

그누구도 정확한 한국발음을 못하니 호주 와서 닉네임을 내 이름처럼 당연히 쓰고 살았었다.

 

10년이 되니 이이름이 더 내이름같다. 아니면 그냥 내이름이지. 

 

드디어 미루고미루다 이번 인생 마지막 (?) 방학을 맞아 이름 변경 신청 완료!! 

 

https://www.sa.gov.au/topics/family-and-community/births-deaths-and-marriages/changing-your-name

 

Register a change of name

Officially registering your new name on the Births, Deaths and Marriages government register.

www.sa.gov.au

 

각 스테이트 마다 신청 따로 하는곳이 있다. 난 남호주 살고 있으니 남호주 정부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신청. 

 

change-of-name-adult-application-form-bdm_update_2020 (1).pdf
0.17MB

 

 

 

이게 파일이 올라가지나?

이 양식을 다 작성하고, 서류 모아서 (jp 나 경찰 한테 복사본 사인 받아서) 우편으로 보내야한다. 예전에는 직접 가서 제출해도 됐는데 이젠 코비드 때문인지 바뀌어서 우편으로만 가능한다. 

 

하나씩 봐보자. 

 

보낼 곳은 

나처럼 남호주에서 안태어난 사람 (난 한국 태생) 은 이렇게 시작한다. 

 

그리고 서류 준비할수 있는거에 체크하고 . 그거 복사 프린트 해서 제이피 나 경찰서가서 사인 받아와야한다. 

각 리스트마다 한개씩 서류 준비해야한다. 이렇게 

 

아래는 한국여권 과 가족관계증명서 보고 다 기입하믄 되고 

난 새이름 기븐 네임에 한국이름 그냥 빼고 쓰고 있던 영어이름만 넣었다. 

전에 썼던 이름 있으면 여기다 예스 체크 하고 쓰면 된다. 

난 남호주 태생 아니므로 이 질문 패스 

 

이거 두개는 예스 하면 된다. 만약 위에서 운전면허증이나 아무 내 사진 들어간 서류 있다면. 

이거 중요하다. 싸인해서 가져가면 안된다. 가서 제이피 이든 경찰이든 보는 앞에서 싸인 해야함. 

내 디테일 또 쓱쓱 적고 

이제 여기다 (마지막....) 돈 얼마 내야되는지랑, 내 신용카드 디테일 적으면..

 

아차.  현재 신청비 얼마?

그새 또 올랐더라... $270.50  지금 신청안하면 나중에 또 300불 될테니. 오늘이 제일 싼 날이겠지. 

 

이렇게 다 준비하면 끝!!! 

우체국가서 보냈다. 보내고 나니 2일뒤인 12월 3일에 받았다는 이메일이 오고..  이름 변경 까지는 대략 1달 넘게 걸린다고 한다. 

 

친구말로는. 중간중간 서류 부족으로 더 보내라고 한다고 한다. 기다리자. 

 

 

반응형